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와 함께 대세 플랫폼으로 평가받는 넷플릭스 tvq-pb-101 오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거의 안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화가 된 넷플릭스를 볼 때 아주 간혹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tvq-pb-101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넷플릭스 사용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tvq-pb-101 오류 경우 '현재 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콘텐츠를 선택하세요.' 메시지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q-pb-101 오류가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고 이 외에 다른 오류코드들 역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tvq-pb-101 오류 이유와 해결방법 넷플릭스 오류 코드 정리

넷플릭스 tvq-pb-101 오류는 정확히 한가지의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넷플릭스 tvq-pb-101 오류는 디바이스 수신 상태 또는 네트워크 환경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 자주 발생하며, 디바이스에 저장되어있는 정보를 리프레쉬해야 한다는 메시지입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문제라면 넷플릭스에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디바이스를 재부팅해서 다시 실행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로그아웃과 디바이스 재부팅을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케이블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혹시 집에 여분의 케이블이 있는 경우 교체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새 HDMI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는 오류가 뜨지 않고 정상 작동한다면 케이블이 손상을 입은 것입니다. HDMI 포트에 문제가 없는지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렇게 셀프로 점검해볼 수 있는 사항들을 다 점검했음에도 넷플릭스 tvq-pb-101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넷플릭스 고객센터 00-308-321-0058번으로 전화해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넷플릭스 고객센터에도 이 tvq-pb-101오류 해결을 위해 현재 적합한 해결 방법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해결방법이 제시되지는 않았지만 여러 가지 시도 방법들이 있을 테니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객센터 한국어 지원 이용 시간은 한국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하면 8시부터~20시까지 입니다. 해당 시간을 제외하면 영어만 지원되고 영어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니 영어로 오류코드에 대한 문의를 완벽히 할 수 있다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연락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tvq-pb-101 외에도 많이 알려진 넷플릭스 오류코드는 ui3012, u7361, h7111, 5003, s7364, h7053 등이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는 넷플릭스 오류 발생 원인과 해결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ui3012는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컴퓨터에서 넷플릭스를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뜻으로 해결법은 모뎀 재부팅, 이더넷 케이블 직접 연결, 인터넷 서비스 업체 오류 문의, 크롬 사용 등이 있습니다. u7361은 시스템 업데이트가 원인으로 해결법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h7111은 브라우저에 저장된 정보, 설정을 새로 고침 해야 하는 것으로 해결법은 크롬 사용과 정확한 URL 사용입니다. 5003은 넷플릭스 시스템이 작동 중지되었다는 의미로 기다렸다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오류 코드들이 있는데 이는 넷플릭스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해당 오류코드 넘버를 검색하면 해당 증상과 해결법이 있다면 해결법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오류를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tvq-pb-101 오류와 해결법 이 밖에 다른 넷플릭스 오류코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