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기 개월 수를 계산하는 아기 개월수 계산기 사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기를 낳고나면 언제 키우나 싶은데 문득 얼마나 지났지? 하고 계산해보면 깜짝깜짝 놀랍니다. 그렇게 성장해가는 아기의 모습을 보다보면 어느순간 몇 개월인지 계산하기 힘들만큼 시간이 흘러가는데요 이때 아기가 몇개월인지 개월수 계산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어난지 얼마되지 않은 아이라면 당연히 쉽겠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개월수도 쌓이는 만큼 잘 계산해서 아기가 개월수에 맞게 잘 크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기 개월수 계산기를 추천드립니다. 

 

 

아기 개월수 계산기 사용법

아기 개월수 계산기의 정확한 명칭은 아기 개월수 계산 위젯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아기 개월수 계산 위젯을 검색하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기 위젯은 간단하게 아기 생일이나 출산예정일을 등록하며 일수, 주수, 개월수, 나이 기념일 등을 자동을 확인할 수 있고, 위젯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앱 실행 없이 확인할 수 있고 임신 주수를 계산해 줍니다. 출산 예정일을 등록하면 출산까지 남은 일자, 임신기간, 주수, 개월수 다 알려줍니다. 시기별 맞춤 육아정보도 제공해줍니다. 또 신체 노트 기능으로 키와 몸무게를 기록하면 해당 개월수의 평균치와 백분위도 알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기가 있다면 아기 이름, 생일, 성별 등 정보를 입력하고, 아직 임신 중이라서 태아라면 임신중이라는 옵션을 활성화 시켜 주시면 됩니다. 입력한 정보에 따라 별자리, 띠, 개월수 같은 정보는 자동으로 계산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기 개월수 계산 위젯 하단에는 5가지의 메뉴가 있습다. 왼쪽부터 육아정보 / 신체노트 / 아기 메모 / 바이오리듬 / 다자녀인 경우 아기 리스트 입니다.

육아정보에서는 월령 특징, 이유식, 개월수에 맞는 성장발달 체크리스트, 예방접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령 특징에서는 평균적인 키 몸무게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어떠한 특성이 나타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유식에서는 해당 시기에 어떠한 이유식을 얼마나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려주고 초보 엄마 아빠들을 위해 초기 이유식 진행표도 알려줍니다.  

개월수에 맞는 성장발달 체크리스트도 확인하면서 아기가 괜찮은지 별다른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리스트를 확인해서 우리 아기 접종 놓친것이 없는지 어떠한 접종이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아기 개월수 계산 위젯은 이밖에도 신체 노트 기능을 통해 키 몸무게 등을 확인하며 개월수 평균, 백분위를 확인하거나 아기관련 메모를 해놓는다던가, 정확하게 신뢰할 수는 없지만 바이오리듬을 확인한다던가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아기 개월수 계산기 없이 개월수 날짜 계산하기 

아기 개월수 계산기 없이도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태어난 날부터 1일입니다. 그리고 30일을 채우게 되면 그 다음 날부터 생후 1개월 입니다. 즉 태어난지 31일부터가 생후 1개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0개월 =1일~30일, 1개월=31일~60일, 2개월=61일~90일 이렇게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아기 개월수 계산 공식은 생후일 / 30일 로 하시면 편합니다. 만약 생후 180일 이라면 180 나누기 30을 하면 6개월이 되겠습니다. 또는 5월 1일 생이라면 6월 1일에 1개월처럼 태어난 일자가 지나면 개월수를 더해주는 것도 편합니다. 이렇게 아기 개월수 계산기 사용법과 계산기 없이 개월수 계산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