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핫한 신조어인 크크루삥뽕, 쿠쿠루삥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크크루삥뽕과 쿠쿠루삥뽕은 방송 플랫폼 중 하나인 트위치에서 시작된 단업입니다. 정확히는 트위치 도네이션의 음성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덕스러운 대사를 사용할 때 사용되며 착 착 붙은 중독성으로 인해 점점 붐이 일며 인기를 얻게되었습니다. 크크루삥뽕과 쿠쿠로삥뽕의 뜻은 크게 없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ㅋㅋㅋㅋ과 거의 똑같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더 정리하도록 할테니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조어 크크루삥뽕 쿠쿠루삥뽕 뜻 해석

앞에 내용에서 정리한대로 신조어인 크크루삥뽕과 쿠쿠루삥뽕은 트위치에서 도네이션을 줄여서 도네를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성우중 찬구 캐릭터의 대표되는 유행어이자 신조어 입니다. AI 성우인 찬구는 오덕스럽고 독특한 목소리 탓에 버그가 자주 생기는데 이것이 스트리머를 놀리는데 사용되면서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정확한 용도는 스트리머가 실수를 했거나 웃긴 머쓱한 상황이 되었을 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찬구 캐릭터는 typecast라는 AI 성우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타입캐스트는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로 대본을 타이핑 하고 성우를 선택하면 인공지는 성우가 녹음한 음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톤과 템포 등의 조절이 가능하고 무료부터 유료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에 따라 녹음 가능한 양이 늘어납니다.

이렇게 트위치에서 도네에 자주 사용되는 찬구 캐릭터의 유행어로는 "실화냐?" "ㅋㅋ루ㅋㅋ" "ㅋㅋ루삥뽕"이 있습니다. 스트리머가 실수를 하거나 우스꽝스러울 때 찬구 캐릭터 음성으로 크크루삥뽕 또는 쿠쿠루삥뽕을 날려 스트리머를 놀릴 수 있습니다. 트위치가 아니어도 타입캐스트 서비스를 사용하면 게임 컨텐츠 제작이나 광고 등의 작업을 원하는 인공지능 성우의 목소리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타입캐스트에 제공되는 다양한 음성을 활용하면 컨텐츠를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타입캐스트의 멤버십은 음성을 편집/ 생성/ 공유는 무제한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에만 월 별 사용 가능한 글자수가 차감이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정리했습니다.

 

무료는 온라인 게시용도로 출처를 필수로 표기 하며 월 최대 3,000자, 베이직은 월 15,900 원으로 온라인 게시 용도로 월 최대 20,000자, 프로는 월 45,000원으로 온라인 게시 및 tv, 라디오, 광고, 안내 방송, 공연, 전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월 최대 65,000자 입니다. 프로+는 월 99,000원이며 아래 멤버십 용도에 제품/ 소프트웨어 활용, 판매용 콘텐츠 용도가 추가 되며 월 최대 200,000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신조어 크크루삥뽕 쿠쿠루삥뽕 뜻 해석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