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 희망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가 다시 확산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전히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자영업자와 회사들이 많은 어려움을 표하고 있으며,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정부에서는 추경 등을 통해서 지원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구에서는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소득, 재산과 관계 없이 주민등록이 대구로 등록되어있다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댓구 희망지원금을 지원하였습니다. 이 대구 희망지원금 사용처는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희망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대구 희망지원금은 대구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려워진 지역의 소비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 사용이 일부 제한이 되며, 신용, 체크카드로 충전된 지원금은 대구시내 카드사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사용 업종 범위는 정부긴급재난지원금과 동일합니다. 대구시내 카드사 가맹점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로 충전된 지원금의 사용 업종 범위는 대구상사랑 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준용하였고, 주요 이용처는 대구행복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희망지원금 사용제한 업종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과 같은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대형전자판매점, 유흥업소, 위생업소, 레저업종, 사행업종, 성인용품점, 총포점, 상품권 업종, 귀금속 업종, 조세 공공요금 업종, 면세점 업종, 보험업 업종 등이 있습니다.

대구 희망지원금 사용처는 대구 행복 페이랑 사용처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대구행복페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구 행복 페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있는 '이용매장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직접적인 검색으로는 사용처의 상호명 검색과 사용처의 사업자 번호를 입력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실 상호명이 헷갈릴 수 있고 사업자번호를 확인하지 못한다면 아래에 있는 지역과 업종 옵션을 통해서 검색하도록 합니다.

대구 희망지원금 사용처는 지역 및 직종별 선택을 통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역은 중구, 동구, 서구, 남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중에서 선택하면 되고 업종 선택은 일반음식점, 자동차정비/유지, 자동차판매, 잡화, 전기제품, 주방용구 등등에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업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검색내용을 완료했다면 하단에 있는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 내용에 따라 업종, 상호, 사업자 번호,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 희망지원금 사용기간은 대구시민 생계 보장, 소비진작, 지역 경제 활성 등의 이유로 사용기간이 2020년 11월 30일까지 제한이 되어있으며 이때까지 사용하지 못하면 대구시에 환수처리합니다. 대구 희망지원금 관련해서 이의 신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의 신청은 10월 8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야합니다. 이렇게 대구 희망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지금 이렇게 정부나 지자체에서 해주는 지원을 잘 사용하여 조금이나마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