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는 사람만 안다는 내성발톱의 고통은 자신이 직접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지 못할만큼 괴로운 것 중의 하나입니다. 발톱의 양끝이 발톱 아래에 있는 살로 파고 들어가며 염증을 일으키는 내성발톱은 심한경우에는 걷기도 일상적인 생활도 어려울 정도 입니다. 내성발톱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시고 네일샵등에서 관리를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통스러운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및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내성 발톱이 심한경우에는 정형외과에 가서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물론 정형외과에서 수술을 한다고 100% 완벽하게 내성발톱이 치료되지는 않습니다. 주변에서도 수술 후에도 재발하는 것을 많이 보았고, 수술과정 역시 고통스럽고 쉽지 않기 때문에 망설이는 것 역시 많이 보았습니다. 저 역시도 재발에 대한 두려움과 수술과정에서의 고통이 두려워 수술을 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자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병원 수술중에 가장 괜찮은 방법은 K-D 내성 발톱 치료인 것 같지만 그마저도 치료 전 주사가 엄청 고통스럽습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1. 면봉, 치실, 솜 끼우기

가장 흔하게 알려진 내성발톱 자가치료방법은 발톱과 속살 사이의 공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면봉 또는 치실 그리고 솜입니다. 이외에도 면봉이나 치실과 같은 사이즈와 쉽게 망가지지 않는 내구성이 있는 물건이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고드는 양쪽 발톱 끝의 사이를 벌려서 그 사이에 면봉이나 치실 아니면 솜을 넣어서 발톱이 속살에 닿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가 치료를 하려면 반드시 과산화수소와 같은 소독용품을 통해서 소독을 하면서 진행을 해야하며, 한 번 사용한 것은 반드시 하루에 하나씩 사용하며 교체하여야 합니다. 아무래도 발은 비생위적일 수 밖에 없는 부위이므로 소독을 통해서 청결을 유지해줘야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2. 발톱 갈아내기

내성발톱 자가치료 또다른 방법으로는 내성발톱이 진행되고 있는 발톱을 갈아주는 것입니다. 내성발톱이 보통 끝 쪽에서 파고드는데 발톱의 가운데를 갈아냄으로써 발톱 중앙부분의 힘을 덜어내어 발톱 양 끝이 들려지도록 하는 원리입니다. 일반적으로 내성발톱의 경우 발톱이 두껍기 때문에 이점을 감안해서 갈아야 하며, 한 번에 많이 갈아내기보다는 매일 일정한 양을 갈아내며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리머가 있다면 트리머를 사용하고 없다면 네일 케어용으로 나온 네일 파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3. 테이프 사용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3은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테이프를 발톱위로 두르는 것이 아닌 내성발톱 양 끝 안에 있는 속살에 테이프를 붙여서 반대방향으로 당겨서 내성발톱 양끝 안에 있는 속살에 공간을 발을 주는 원리입니다. 이 역시도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1. 면봉, 치실, 솜 끼우기처럼 매일 소독하고 테이프를 교체하고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시 꼭 지켜야하는 사항으로는 반드시 손과 도구를 과산화수소를 통해 소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자가치료 중 상처나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항생제 연고를 발라야 합니다. 그리고 자가치료를 조금 더 손쉽게 하는 방법은 샤워를 하고 발톱이 물에 물러져 있을 때 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내성발톱 예방

내성발톱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내성발톱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성발톱 예방

내성발톱 예방하는 법 1. 샤워 후 발톱을 관리

샤워를 하고 나면 발톱이 물에 불어나서 강도가 약해져 쉽게 변형이 됩니다. 그 때 내성발톱 케어장비로 관리를 하거나 자가치료를 해주면 좋습니다.

내성발톱 예방하는 법 2. 내성발톱 용 손톱깎이 사용

내성발톱 관리 팁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발톱을 일자로 잘라는 주는 것입니다. 발톱을 둥글게 자르면 내성발톱이 악화가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내성발톱 정리용 일자 손톱깎이가 있으니 하나쯤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성발톱 예방하는 법 3. 발톱을 타이트하게 자르지 않고 편안 신발 신기

발톱 자체를 너무 타이트하게 깎지 않아야 하며, 발 끝이 뾰족하게 얇은 신발은 피해 발을 편안하게 발들어주어야 하며 통풍이 잘 되도록 반드시 양말을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