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렵지 않은 사진으로 옷찾기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SNS가 발달하고 언제부터인지 잘 모르겠지만 공항패션 장르가 생겨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연예인, 셀럽들의 공항 입국, 출국 패션에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인간 샤넬 제니, 레깅스 완판녀 손나은과 같이 연예인들은 특정 브랜드나, 특정 아이템에 대한 대명사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특정 연예인이 입은 코디, 드라마에서 핫템으로 인정받으며 패션피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을 위해 많은 정보가 필요하지만 사실 해당 연예인이 아닌 이상 바로바로 알아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조금이라도 쉽게 내가 원하는 옷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진으로 옷찾기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사진으로 옷찾기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등 최근 많은 기술이 발달되었고 최첨단 AI와 빅데이터가 공존하는 시대를 사는 요즘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연예인들이 입은 옷의 정보를 알 수 있고, 예능에서 나온 핫플레이스, 맛집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지식인도 있고 SNS도 있지만 '남에게 물어본다' 기본 전제가 깔려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대답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기다려야 하는 이슈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기다림 없이 바로 연예인의 옷의 브랜드, 정확하지 않다면 유사한 스타일의 제품을 찾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의 스마트 렌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네이버 스마트렌즈는 이미지로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입니다. 검색창 안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통해 검색을 할 수 있고 검색이 가능한 정보는  QR코드, 바코드/ 글자인식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이미지로 검색입니다. 이미지로 검색을 하면 유사 이미지나 관련 있는 이미지를 검색 결과로 보여주며 해당 이미지에는 검색 결과로 제공된 이미지를 토대로 추측한 키워드, 백과사전 또는 콘텐츠 정보, 유사 이미지와 이미지를 포함하는 웹페이지, 유사 상품 이미지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단, 인공지능 학습 정도에 따라 결과의 정확도와 정보 등이 달라질 수 있어 100% 신뢰는 할 수 없고, 이미지로 검색하기 위해 업로드된 모든 이미지는 네이버에 저장이 됩니다. 다만, 서비스를 개선하는 용도이고 히스토리 메뉴에서 삭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스마트렌즈 사용은 기본적으로 모바일을 기반으로 합니다. 때문에 네이버 앱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네이버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애플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 렌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를 실행하고 <검색창>에 터치를 합니다.

네이버 앱 검색창에 터치를 하게 되면 검색어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오고 아이폰 기준으로 타자 위쪽에 인스타 아이콘과 비슷하게 생긴 스마트렌즈 아이콘이 있는데 <스마트렌즈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스마트렌즈 아이콘>을 터치하면 카메라가 작동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스마트렌즈>라고 선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기존에 사진 라이브러리에 저장되어있던 사진을 불러와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을 찍어서 확인하는 방법은 하단에 있는 셔터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기존 사진을 불러들여서 사용하는 방법은 좌측 하단에 박스를 터치해서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스마트렌즈가 사진을 분석하고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검색 결과는 <이미지에서 찾은 패션 아이템>이라는 항목으로 전체/ 상의/ 하의를 구분해서 보여주고, 사진 위쪽에 있는 사람 얼굴 모양의 아이콘은 오늘의 관상 정보를 보여줍니다. 스크롤을 내려보면 사진에 있는 티셔츠와 유사한 스타일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버버리, 구찌, 샤넬과 같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오랫동안 이어져 확고하게 다져진 명품 브랜드의 경우에는 상품의 정보를 확인하기 수월하지만, 론칭 기간이 대부분 짧고 마니아 층 위주로 발달한 스트리트 브랜드의 경우에는 정확한 상품 정보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유사한 스타일 정보를 찾기에 좋습니다.   


스마트렌즈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제품 정보 확인이 가능한 사진을 찍거나 사용하시는 것이 조금이라도 정보의 정확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포커싱은 당연히 나에게 필요한 대상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 정도로 해서 어렵지 않은 사진으로 옷찾기 포스팅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일요일이 시작되었고 내일은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입니다. 너무 우울해하지 마시고 한 주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